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로잇, 이데아텍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공동 사업 확대 MOU 체결

CLOIT Story/Business Talk

by CLOIT Blog 2024. 7. 3. 09:38

본문

좌) 이데아텍 백미선 부대표, 우) 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사업부장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전문 기업 클로잇(대표 이세희)과 이데아텍(대표이사 어윤호)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공동 사업 확대를 위한 제휴(MOU)를 체결했다.

 

클로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IT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공공, 금융,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다년간의 클라우드 구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최신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클로잇은 특히 기업의 앱 현대화와 Managed Service 제공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최근 클로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데아텍은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를 모두 지원하는 국내 최초 1세대 △iPaaS 통합 연계 플랫폼 기업이다. △공공조달부문 1위 제품인 이데아텍의 iPaaS 플랫폼은 국내 시장 최초로 △노코드 기반의 표준 API 자동개발·변환 및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GUI 환경에서 쉽고 간편한 방식으로 제공한다. 공공, 대기업, 금융권 등 다년간의 다양한 산업군 통합 연계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API 중심의 △API주도 애플리케이션 연계 혁신 기술을 제공하는 이데아텍 iPaaS 플랫폼은 공공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의 최신 트렌드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 공공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선도한다.

클로잇과 이데아텍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 공동 대응에 대한 협력을 위해 양사 Ecosystem 협력으로 기술 연동 및 최적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설팅 및 기술 관련 자문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상호 교류 국내/외 협업 추진 가능 사업 발굴 및 지원을 할 예정이며 서비스 공동 판매 및 유통 협력을 위해 상호 서비스 판매 및 유통 주요 고객사 사업기회 사전 공유, 공동 제안 및 사업화 상호 적극 지원 기타 양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반 사항의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데아텍은 클로잇과의 이번 협약으로 혁신 연계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데아텍 백미선 부대표는 업무협약을 통해 이데아텍 iPaaS 플랫폼으로 클로잇과 함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성공적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사업부장은 공공 사업 시장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컨설팅부터 실질적인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기반 구축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협력이 가능해질 것이라고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