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로잇 - 퍼블릭AI, 클라우드 기반 AI솔루션 및 LLM 플랫폼에 대한 MOU 체결

CLOIT Story/Business Talk

by CLOIT Blog 2024. 7. 1. 13:06

본문

좌 ) 퍼블릭에이아이 김성중 대표이사 , 우 ) 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사업부장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전문 기업 클로잇(대표 이세희)과 퍼블릭에이아이(대표이사 김성중)이 클라우드 기반 AI솔루션 및 LLM 플랫폼에 대한 제휴(MOU)를 체결했다.

 

클로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IT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공공, 금융,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다년간의 클라우드 구축 노하우와 최신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통합 딜리버리하는 회사이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역량으로 기업의 앱 현대화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술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퍼블릭AI은 신뢰성 높은 인공지능 시스템 및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업체로 다양한 민간, 국가 기관에 인공지능 관련 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퍼블릭에이아이는 이미지, 추천시스템, 자연어 처리 시스템(LLM)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순 인공지능 시스템 모델 개발을 넘어 기 도입된 인공지능 기술들을 고객들이 쉽게 관리 및 사용하도록 지원하고 데이터의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 모델의 성능이 저하되는걸 방지하는 지속 가능한 인공지능 관리 플랫폼(Sustainble MLOps)플랫폼을 제공함으로서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 확산에 힘을 쏟고 있다.

클로잇과 퍼블릭AI는 클라우드 기반 Sustainable MLops AI 솔루션 및 LLM 플랫폼에 대한 사업 전반에 걸쳐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퍼블릭에이아이 김성중 대표는 점점 더 많은 기관과 기업에 인공지능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관리하는 기술들이 필요할 것이고 그 환경은 클라우드 일 것이다. 클라우드 원천 기술을 보유한 클로잇과 퍼블릭에이아이의 인공지능 기술을 합쳐 더 많은 기관과 기업이 쉽게 인공지능을 도입하고 쉽게 인공지능을 쓸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클로잇 김일권 클라우드컨설팅 총괄 상무는 클로잇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역량과 퍼블릭AI AI 기술 역량이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플랫폼 사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